以賽亞書 47 – CCBT & KLB

Chinese Contemporary Bible (Traditional)

以賽亞書 47:1-15

巴比倫的覆滅

1巴比倫的少女啊,

下來坐在塵土中吧!

迦勒底的姑娘啊,

坐在沒有寶座的地上吧!

因為你必不再嬌柔細嫩。

2你要推磨磨麵,

揭下面紗,掀起裙子,

露出大腿,涉水過河。

3你必赤身裸體,

露出羞處。

我必報仇,不放過一人。

4我們的救贖主是以色列的聖者,

祂名叫萬軍之耶和華。

5迦勒底的姑娘啊,

要靜靜地坐著,進入黑暗中,

因為你不再被稱為列國之後。

6我曾向我的子民發怒,

讓我的產業被玷污,

把他們交在你手中。

你對他們毫不留情,

甚至讓老人負極重的軛。

7你聲稱要永遠做王后,

不把這些事放在心上,

也不思想以後的結局。

8「淫逸安舒的人啊,聽著!

你以為天地間唯你獨尊,

你必不致寡居,

也不會遭喪子之痛。

9誰知寡居、喪子二事卻忽然在同一天臨到你身上。

即使你懂得許多邪術和符咒,

也於事無補。

10「你肆無忌憚地行惡,

自以為沒有人看見。

你被自己的聰明智慧欺騙,

自以為天下無雙。

11你必大禍臨頭,

不知如何祛災避禍。

災禍必落在你身上,

無可挽回。

你意想不到的禍患必突然來到。

12「你自幼就勤練符咒和五花八門的邪術,繼續施展吧!

也許會有用處,

也許會令人害怕。

13眾多的計謀使你疲憊不堪,

讓那些觀天象、

每月說預言的占星家來救你脫離將臨的災禍吧!

14「看啊,他們不過像枯草,

必遭焚燒,

無法救自己脫離烈焰。

這火並非取暖的炭火,

也不是人可以靠近的火。

15你自幼交往的占星家幫不上你,

他們都四散奔逃,無人救你。

Korean Living Bible

이사야 47:1-15

바빌론에 대한 심판

1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처녀처럼 한 번도 정복당해 보지 않은 바 빌론아, 네 보좌에서 내려와 땅에 앉아라. 이제는 너의 화려하던 시절이 끝났다. 네가 다시는 곱고 아름답다는 말을 듣지 못할 것이다.

2맷돌을 돌려 곡식을 갈아라. 너는 베일을 벗고 치마를 걷어 다리를 드러내고 강을 건너라.

3네 살이 드러나고 너의 부끄러운 곳이 보일 것이다. 내가 복수할 것이니 한 사람도 아끼지 않을 것이다.”

4이스라엘의 거룩하신 하나님은 우리의 구원자가 되시니 그의 이름은 전능하신 여호와이시다.

5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47:5 또는 ‘딸 갈대아여’바빌론아, 말없이 앉아 있어라. 흑암으로 들어가거라. 다시는 너를 세계의 여왕이라고 부를 사람이 없을 것이다.

6내가 내 백성에게 분노하여 그들을 욕되게 하고 네 손에 맡겼으나 네가 그들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고 늙은 노인들까지 가혹하게 다루었다.

7너는 항상 여왕이라는 생각만 했지 내 백성을 학대하는 일과 그 일의 결과에 대해서는 조금도 생각하지 않았다.

8편안히 살면서 쾌락을 사랑하는 자여, 들어라. 너는 너와 같은 신이 없다고 생각하며 과부가 되거나 자녀를 잃는 일이 없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9그러나 네가 과부가 되고 자녀를 잃는 이 두 가지 일이 단 하루 만에 갑자기 일어날 것이다. 네가 아무리 마술을 행하고 주문을 외워도 반드시 그런 일을 당하고 말 것이다.

10너는 악을 행하고도 안전하리라고 생각하며 너를 보는 자가 아무도 없다고 말한다. 네가 ‘나는 신이며 나 외에는 아무도 없다’ 고 말하니 네 지혜와 지식이 너를 잘못된 길로 인도하였구나.

11그러므로 너에게 재앙이 닥칠 것이다. 네가 아무리 주문을 외워도 그것을 쫓아 버릴 방도를 알지 못할 것이다. 네가 예상하지 못한 파멸이 갑자기 너를 덮칠 것이니 네가 그것을 피할 방법이 없을 것이다.

12“네가 어렸을 때부터 사용해 온 마술과 주문으로 버텨 보아라. 어쩌면 그것이 도움이 되어 네 원수들에게 공포를 일으킬지도 모른다.

13너는 수많은 조언으로 지쳐 있다. 점성가들과 달과 별을 보고 예언하는 자들이 네가 당할 재앙에서 너를 구하게 하라.

14보라! 그들은 다 지푸라기 같아서 불에 타고 말 것이다. 그들이 그 불의 세력에서 자신을 구원할 수 없을 것이다. 이 불은 곁에 앉아서 몸을 따뜻하게 할 숯불이 아니다.

15네가 어렸을 때부터 너와 함께 수고하고 무역하던 자들도 너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다 너를 버리고 자기 길로 갈 것이니 너를 구해 줄 자가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