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Living Bible

욥기 13

1“너희가 말한 그 모든 것은 내가 전에 다 듣고 보았으며 또 깨달아 알고 있다.

너희가 아는 것은 나도 알고 있으며 내가 너희보다 못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나는 차라리 전능하신 하나님께 직접 말씀드리고 내 문제를 그분과 의논하고 싶다.

너희는 거짓말을 지어내는 자요 아무 데도 쓸모없는 돌팔이 의사에 불과하다.

제발 너희는 조용히 해 다오. 그것이 오히려 너희에게 지혜가 될지 모른다.

“이제 너희는 내 주장과 변명을 들어 보아라.

[a]너희가 어째서 거짓말을 하느냐? 너희 거짓말이 하나님에게 유익을 주리라고 생각하느냐?

너희가 하나님을 변호하려고 하느냐? 그를 위해 논쟁하려고 하느냐?

하나님이 너희를 세밀하게 살피신다면 너희에게서 선한 것을 찾을 수 있겠느냐? 너희는 사람을 속이듯이 하나님을 속일 수 있다고 생각하느냐?

10 만일 너희가 [b]하나님을 돕기 위해서 거짓말을 한다고 해도 하나님은 너희를 책망하실 것이다.

11 그의 위엄이 두렵지도 않느냐? 너희가 어떻게 감히 이런 짓을 할 수 있느냐?

12 너희 격언은 재와 같이 아무 데도 쓸데없고 너희 변호는 무너지기 쉬운 흙더미에 불과하다.

13 “너희는 조용히 하고 나에게 말할 기회를 달라. 무슨 일이 일어나든지 그것은 내가 당하겠다.

14 나는 그 어떤 위험도 무릅쓸 각오가 되어 있다.

15 비록 하나님이 나를 죽이실지라도 나는 그를 신뢰할 것이다. 그렇지만 나는 그분 앞에서 내 행위를 변명해야겠다.

16 어쩌면 이것이 나의 구원이 될지도 모른다. 경건치 않은 자는 감히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없기 때문이다.

17 너희는 내가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고 잘 들어 보아라.

18 나는 내가 옳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내 사정을 말하려고 한다.

19 이 문제에 대해서 나와 논쟁할 자가 누구냐? 너희가 만일 내 잘못을 입증할 수 있다면 나는 조용히 죽고 말겠다.

20 “하나님이시여, 나에게 두 가지 부탁만 들어주소서. 그러면 내가 주를 피하여 숨지 않겠습니다.

21 내게서 주의 손을 거두시고 주의 두려움으로 나를 놀라게 하지 마소서!

22 그런 다음에 나를 부르소서. 내가 대답하겠습니다. 그러지 않으려면 나에게 먼저 말하게 하시고 주께서 대답해 주소서.

23 내가 얼마나 많은 죄와 잘못을 범했습니까? 나의 허물과 죄를 지적해 주소서.

24 주께서는 왜 내게서 얼굴을 돌리시고 나를 원수같이 여기십니까?

25 주는 바람에 날리는 낙엽 같은 나를 놀라게 할 작정이십니까? 어째서 마른 지푸라기 같은 존재를 추격하십니까?

26 주께서 신랄하게 [c]나를 비난하시며 내가 어릴 때 지은 죄까지 들추어내시고

27 내 발에 쇠고랑을 채우시며 나의 모든 걸음을 지켜 보시고 나의 발자국까지 살피시므로

28 내가 이렇게 썩어 자빠진 나무 같으며 좀먹은 의복같이 되었습니다.”

Footnotes

  1. 13:7 원문의뜻을의역하였음.
  2. 13:10 또는 ‘가만히낯을좇을진대’
  3. 13:26 또는 ‘괴로운일들을기록하시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