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Living Bible

사무엘하 7

다윗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

1이제다윗은그의궁전에정착하였 고 여호와께서는 주변의 모든 원수 들에게서 그를 안전하게 지켜 주셨다.

그때 다윗이 예언자 나단에게 “보시 오. 나는백향목궁전에살고있는데 여호와의 궤는 천막 속에 있소” 하였 다.

그러자 나단이 “여호와께서 왕과 함께 계시니 왕의 마음에 좋을 대로 하십시 오” 하고 대답하였다.

그러나 그 날 밤 여호와께서 나단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가서 내 종 다윗에게 이렇게 전 하여라 ‘너는내성전을지을자가아 니다.

나는 이스라엘 백성을 이집트에서 인 도해 낸 날부터 지금까지 성전에 있어 본 적이 없고 이리저리 옮겨 다니면서 천막을내거처로삼아왔다.

내가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어느 곳으 로 옮겨 다니든지 나는 내 백성의 목자 들인 이스라엘 지도자들에게 어째서 나에게백향목성전을지어주지않느 냐고말한적이없다.’

“그러므로너는내종다윗에게전능 한 나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고 일러 주어라. ‘내가 들에서 양을 치던 너를 택하여내백성이스라엘의통치자로 삼았고

또 네가 어디로 가든지 내가 너와 함께 하여네앞에서너의모든대적을파 멸시켰다. 앞으로나는네이름을세 계에서가장유명한사람의이름처럼 높여 주겠다.

10-11 내가 내 백성 이스라엘을 위해 정 착지를 마련해 주었으므로 그들이 다 시는옮겨다니지않아도될것이다. 사사들이나라를다스리던시대부터 그들은 악한 민족들의 침략으로 많은 괴로움을 받아왔으나 다시는 그런 일 이없을것이다. 너는전쟁이없는태 평세월을누리고네자손들은계속 이스라엘을 다스릴 것이다.

12 네가죽어도나는네아들하나를왕으 로세워그의나라를견고하게하겠 다.

13 바로 그가 나를 위해 성전을 건축할 자 이다. 그리고나는그의나라가영원 히 지속되게 할 것이다.

14 나는 그의 아버지가 되고 그는 내 아들 이될것이다. 만일그가범죄하면나 는 [a]사람을 막대기와 채찍으로 사용하 여 그를 벌하겠다.

15 그러나 내가 네 앞에서 제거한 사울에 게서내자비를거둔것처럼그에게서 는 내 자비를 거두지 않을 것이다.

16 그리고네집안과네왕조는끊어지지 않고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

17 그래서나단은다윗에게가서여호와 의 모든 말씀을 그대로 전해 주었다.

다윗의 감사 기도

18 그러자다윗은성막에들어가서여호 와 앞에 앉아 이렇게 기도하였다. “주 여호와여, 나는누구며내가족은무 엇인데 나에게 이런 축복을 베풀어 주 셨습니까?

19 여호와께서나를위해이미행하신일 도과분한데이제내집안의장래일 까지 말씀해 주셨으니 그런 관대하심 을어찌인간의표준과비교할수있 겠습니까?

20 여호와께서는이종이어떤사람인가 를다알고계시는데내가주께무슨 말을 할 수 있겠습니까?

21 주께서는주의말씀과뜻에따라서이 큰 일을 행하시고 이것을 주의 종에게 알리셨습니다.

22 주여호와여, 주는정말위대하십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주와 같은 신이 있다 는말을들어보지못했고주외에참 신이 있다는 말도 들어 보지 못했습니 다.

23 이 지구상에서 주의 백성 이스라엘과 같은 축복을 받은 나라가 어디 있습니 까? 주께서는 주의 이름을 영광스럽게 하시고자 주의 택한 백성을 구하시고 이집트와 그 신들을 파멸시키려고 큰 기적을행하셨습니다.

24 주께서이스라엘을택하여영원히주 의 백성으로 삼으셨으니 여호와께서 저희 하나님이 되셨습니다.

25 주 여호와여, 이제 나와 내 집안에 관해 서약속하신말씀대로행하셔서

26 사람들이 주의 이름을 영원히 높여 ‘전능하신 여호와는 이스라엘의 하나 님이라’ 고말하게하시고주의종다 윗의 왕조가 주 앞에서 견고하게 하소 서.

27 전능하신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 이시여, 주께서이모든것을나에게 알리시고또나와내자손을통하여 이스라엘 왕국을 세우겠다고 말씀하 셨으므로 내가 이런 기도를 드릴 마음 이 생겼습니다.

28 주 여호와여, 주는 하나님이십니다. 주 의 말씀은 진실하여 주의 종에게 이런 좋은약속을하셨습니다.

29 이제 이 종의 집안을 축복하셔서 이 축 복이 주 앞에서 영원히 지속되게 하소 서. 주 여호와여, 주께서 말씀하셨으므 로 이 종의 집안이 주의 축복으로 영원 히복을누릴것입니다.”

Footnotes

  1. 7:14 또는 ‘사람 막대기와 인생 채찍으로’

Slovo na cestu

This chapter is not currently available. Please try again later.